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

by 미소짓는여유 2023.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짓는여유'입니다. 오늘은 원하는 게 있다면 원하는 걸 알아야 얻을 수 있다는 명언을 알게 된 영화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론다 번 베스트셀러 <시크릿>을 읽었기 때문에 더욱 영화를 볼 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확실히 이해를 할 수 있던 영화였습니다. 내용이 어렵지도 않고 대사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책을 읽지 않은 분들이라고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며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 영화 정보

2020년에 공개된 영화입니다.

장르는 론다 번 베스트셀러 <시크릿>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출연자는 케이티 홈즈와 세라 호프마이스터, 조쉬 루카스, 제리 오코넬, 셀리아 웨스턴 등이 나옵니다.

러닝 타임은 1시간 48분인데 지루하지 않고 물 흘러가듯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연령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로 가족들과 함께 봐도 좋은 영화입니다.

 

2.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 영화 줄거리

영화는 허리케인이 온다는 뉴스로 인해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자주인공은 허리케인은 우리 마을을 관통할 거라며 주변사람들에게 말하며 다닙니다.

 

한 편 남자 주인공은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람들과 대화를 합니다. 호텔에 도착했을 때도 호텔 직원과 대화를 할 때도 웃으며 대화를 하는 인상 좋은 아저씨로 나옵니다. 그리고 자기는 경치가 좋은 방을 원하는 데 있냐고 물어보지만 호텔 직원은 지금 경치 좋은 방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방을 청소해 주시는 아주머니가 방금 1층에 방이 하나 취소가 됐다며 말합니다. 그 방은 바로 경치가 제일 좋은 방이었고 호텔 직원은 남자주인공에게 운이 좋다며 그 방으로 안내를 해줍니다.(여기서부터 저는 원작 시크릿에서 이야기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이구나라고 바로 알아차렸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이 있고 간절히 원하면 무조건 얻을 수 있다는 시크릿의 책 내용처럼 남자 주인공도 간절히 원하면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장면으로 생각됩니다.)

 

남자주인공은 서류봉투를 챙겨서 어디론가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은 경치 좋은 한적한 집이었습니다. 그러나 집주인은 없었고 서류를 전달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지 고민하던 그때 호수에서 낚시를 하고 있던 아이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아이에게 다가가 집주인이 어디 있냐고 물어보고 지금 외출 중이라 이따가 온다고 말합니다. 남자주인공은 알겠다며 서류를 다시 들고 갑니다.

 

여자주인공은 자녀들의 학교로 데리러 갔습니다. 자녀들과 만나서 오늘 학교에서 어땠는지 물어보지만 최악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여자주인공과 자녀들은 부정적인 말로 안 좋은 말만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여자주인공은 그만 앞 차와 사고가 나게 됩니다. 그런데 그 앞차는 바로 남자주인공 차였습니다.

 

남자주인공은 여자주인공과 아이들이 괜찮은지 먼저 물어보고 범퍼가 떨어져 나간 여주인공 차를 보고 자기가 고쳐주겠다고 먼저 제안을 합니다. 여주인공은 좋은 제안을 해준 남주인공에게 자기 집으로 가면 고칠 수 있는 도구들이 있으니 주겠다고 하며 집으로 초대를 합니다.

 

여주인공을 따라간 남주인공은 입가에 미소를 짓게 됩니다. 이유는 아까 서류 봉투를 전달하기 위해 갔던 집주인이 바로 자기랑 사고가 난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 또한 끌어당김의 법칙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여주인공을 찾아온 이유가 나오지만 계속 만나고 싶어 했기에 만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를 다 고쳐질 때쯤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허리케인이 오고 있었기에 강한 바람과 비가 내리기 시작했던 거였습니다. 여주인공은 고마움에 저녁을 먹고 가라고 하고 남주인공은 저녁을 먹기 위해 집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준비했던 요리들이 다 엉망이 됐고 미안하다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던 상황에서 남주인공은 아이들에게 물어봅니다. "제일 먹고 싶은 게 뭐니?" 그랬더니 아이들은 "피지가 먹고 싶어요"라며 말합니다. 여주인공은 지금 시간에 피자가 어디에 있냐며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라고 이야길 하는 순간 밖에서 노크소리가 들립니다. 여주인공은 누구인지 확인했습니다. 노크한 사람은 바로 피자 배달부였습니다. 아이들과 여주인공은 놀란 표정으로 남주인공을 바라보지만 남주인공은 자기가 주문한 게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피자 배달부에게 물어봤더니 여주인공과 같이 일하는(여주인공을 좋아하는 남자) 사람이 주문해 준 거라고 말합니다.(여기서 또 한 번 책이 말하고 싶은 상황을 보여주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원하는 게 있다면 반드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렇게 아이들과 맛있게 피자를 먹고 난 후 남주인공은 할 말이 있다며 여주인공에게 말하려는 순간 아이들이 찾는 바람에 남주인공은 할 말을 하지 못하고 호텔로 돌아갑니다.

 

그날 밤 허리케인이 여주인공 집 지붕을 무너뜨리고 지나가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침 지붕에 나무가 박혀서 뚫려 있었고 남주인공은 다시 여주인공 집에 방문했을 때 지붕이 뚫려 있는 걸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지붕을 큰돈 드리지 않고 고쳐주겠다며 먼저 제안을 합니다. 여주인공은 왜 이렇게 잘해주냐며 물어보지만 남주인공은 대수롭지 않게 본인이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주겠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남주인공은 여주인공과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도움을 주며 생일 파티에도 초대를 받습니다. 그리고 생일 파티에서 여주인공 시어머니는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의 남편의 아이디어를 뺏어간 나쁜 사람으로 생각하고 생일 파티에서 쫓아 버립니다. 여주인공도 남주인공이 나쁜 사람인 줄 알고 뺨을 때리고 가버리라고 말합니다. 남주인공은 오해를 풀려고 하지만 풀지 못하고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날 남주인공은 원래 처음부터 여주인공에게 주려고 했던 서류를 직접 전달하지 못하고 호텔 직원에게 부탁을 하고 남주인공이 사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호텔 직원은 여주인공집에 가서 남주인공이 전달해 달라고 했던 서류를 주게 됩니다. 서류를 받게 된 여주인공은 서류 봉투를 열어보는 순간 놀라게 됩니다.

 

서류 봉투에 들어있던 것은 바로 남편이 죽기 전 남주인공을 만나 서로 아이디어를 합쳐서 개발하게 된 상품으로 돈을 벌었고 그 돈 절반을 여주인공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온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여주인공은 한 번 더 놀라게 됩니다. 이유는 지금 여주인공이 갚아야 할 빛이 있었는데 그 금액과 남주인공이 전달해 준 금액으로 충분히 갚고도 남는 금액이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돈이 들어온다는 계약서였기에 이제 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은 좋은 감정이 생기게 된 걸 느끼게 되며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3.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 후기

긍정적인 생각과 원하는 것을 원하는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였습니다. 원래 자기 계발 책을 즐겨 읽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시크릿을 읽으면서 생각하는 것이 많이 바뀌게 됐던 책이었기에 더욱 이 영화가 전달하려는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살면서 주변에서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 에너지가 나에게도 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에너지로 인해 나도 부정적인 생각을 나도 모르게 하게 되며 내 삶은 좋아질 수 없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반대로 긍정적인 말과 주변사람들의 좋은 에너지는 나에게도 좋은 에너지로 오게 되며 그 에너지로 인해 내가 원하는 것 생각하는 것이 이루어진다는 것도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맹신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좋은 생각과 원하는 걸 확실하게 생각하고 원한다면 얻어진다는 건 이미 여러 번 경험했던 사실입니다. 이 영화를 보지 않아도 시크릿이란 책을 읽지 않아도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항상 가지고 있을 수 있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영화도 그렇고 시크릿이란 책도 한 번은 읽어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인생이 바뀐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원래 생각하던 스타일을 조금은 변화를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영화 '시크릿 더 무비: 간절히 꿈꾸면'도 책 내용의 한 부분을 영화로 표현한 것이라 영화만 봐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건 여러분의 마음가짐과 주변사람들입니다. 원하는 걸 생각하고 그 원하는 걸 얻기 위해 준비한다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무조건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 영화를 넷플릭스에서 시청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