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개봉 영화 정보

by 미소짓는여유 2023. 7. 21.
728x90
반응형

1. 영화 정보

'가장 위험한 작전, 그의 마지막 선택'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은 든 인류를 위협할 새로운 무기를 추적하게 된 '에단 헌트'와 IMF팀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 무기가 인류의 미래를 통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전 세계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가운데, 이를 추적하던 에단 헌트에게 어둠의 세력까지 접근하고 마침내 미스터리하고 강력한 빌런과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가장 위험한 작전을 앞두고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의 생명과 중요한 임무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가장 위험한 작전을 예고하고 있어서 그 실체가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2. 출연진

주인공 에단 헌트역의 탑 스타 톰 크루즈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하면 톰 크루즈가 생각이 날 정도로 시리즈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항상 미션 임파서블을 촬영할 때 CG 없이 직접 모든 연기를 하고 있는 톰 크루즈 이기 때문에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이번 영화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 그레이스 캐릭터를 연기한 그녀는 바로 헤일리 앳웰입니다.

그녀는 IMF가 아닌 다른 소속이지만 조직의 충성심에 고민하다가 회의감을 느끼고 결국 에단 헌트팀과 합류하게 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다음으로 에단 헌트의 팀원인 벤지 던 사이먼 페그와 루터 스티켈 빙 레임스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되는 일사 파우스트 레베카 퍼거슨과 화이트 위도우 바네사 커비 입나다.

전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었는데, 이번에도 압도적인 액션을 선사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단 헌트 일행에게 무언의 압박을 줄 세 사람입니다.

먼저 헌트와 그레이스를 뒤쫓는 암살자이자 이번 영화의 빌런을 맡은 패리스는 폼 클레멘티에프 배우가 맡았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멘티스 역할과는 완전히 다른 반전 매력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껏 본 적 없는 빌런 가브리엘은 에사이 모랄레스 배우가 맡았습니다.

3. 관전 포인트

톰 크루즈의 액션은 날이 갈수록 진화합니다.

모든 액션을 직접 선보이며 화려함을 넘어 이제는 우아하고 아름다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액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톱 크루즈와 모든 배우들의 액션 장인 정신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톰 크루즈는 오토바이를 타고 절벽에서 낙하하는 아찔한 스턴트부터 한 손 드리프트 액션, 기차 위에서 보이는 맨몸 액션까지 다양한 액션을 완벽하게 소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영화 미션 임파서블:데드 레코닝 파트 1은 화려한 로케이션을 예고했습니다.

태평양 북부 베링해의 심해와 예맨 룹알할리 사막, 알프스산맥 등 거기에 암스테르담과 아랍에미리트, 로마까지 하늘땅 바다를 가리지 않고 볼 수 있는 화려한 로케이션과 스케일은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액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영화인데, 로케이션까지 화려하다니 무조건 봐야 하는 영화인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 영화에서 새로운 무기가 나오는데, 자각 능력을 가진 인공지능이라고 해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 영화를 봐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실체가 없는 적과 싸워야 한다는 가장 강렬한 내용과 더욱 커진 스케일 그리고 화려한 시각 연출 미션 임파서블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요소들이 다양하게 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2023년 7월 12일 개봉을 했습니다.

 

이번 편의 부제 '데드 레코닝'은 항해 용어로 '추측항법'을 뜻합니다.

외부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오직 지도상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연결한 선으로 경로를 결정하는 것을 말하는데, 팬들은 이번 편에서 주인공 일행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이나 에단 헌트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크리스토퍼 맥쿼리의 인터뷰에서 추측과 비슷한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톰 크루즈는 사망이나 부상을 대비해서 제일 위험한 장면인 오토바이 절벽 낙하 촬영 장면부터 찍었다고 합니다.

영화 제작비가 크다 보니, 가장 위험한 장면을 나중에 찍으면 그때까지 든 돈이 낭비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시리즈 최초로 ScreenX, Dolby Cinema로 개봉 상영한다고 합니다.

저도 빨리 가서 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개봉 최신 영화 미션 임파서블:데드 레코닝 PART ONE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