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닭장을 뚫고 나온 화이트 타이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by 미소짓는여유 2023. 8. 25.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도 영화 '화이트 타이거'를 보고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인도 영화 중 '세 얼간이'를 재미있게 봤고 인도 영화는 인도 영화만의 특색이 있어서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예고편을 봤을 때 뭔가 재미있겠다란 느낌이 있어서 보게 됐고요 결론은 많은 교훈을 주는 영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얼간이도 보면서 정말 다양한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화이트 타이거'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된 영화였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정보 줄거리 느낀 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화이트 타이거' 영화 소개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된 인도 영화입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거라고 합니다. 이것 또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라고 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출연자는 다 인도 배우라서 처음 봤습니다. 앞으로 인도 영화를 볼 때 또 볼 수 있다면 그때는 알아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러닝 타임은 131분 (2시간 11분)입니다.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라고 하는데 약간의 폭력적인 장면이 나오는 거 말고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2. '화이트 타이거' 간단 줄거리

여자가 운전을 하고 남자는 옆에서 웃으며 뒤에도 남성이 탄 상태로 차는 이동을 합니다. 소도 피하고 간디 동상도 보며 험하게 운전을 하는 모습이 보이고 그리고 차 앞에 어린아이가 등장하면서 화면이 잠시 멈추고 주인공이 이렇게 시작하면 안 된다며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자신이 이렇게 된 이야기를 들려주겠다고 하며 TV를 보면서 중국 고위급이 인도에 방문하는 내용을 보며 중국 고위급에게 메일을 보내는 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이 영화는 인도의 빈곤층이 어떻게 살고 있으며 왜 이렇게 살수 밖에 없는지를 사실 그대로 표현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유 중 가장 기억이 나는 건 닭장 속에 닭이라는 표현이 너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닭장 속 닭들은 자기가 죽을 걸 알면서도 거부하거나 도망가지 않는다는 표현, 주인을 위해 살아야 하는 삶, 가족을 위해 나를 희생하는 삶 이런 것들이 사람의 삶 속에도 그대로 반영이 된 모습을 영화 속에서 그대로 표현합니다.
 
주인공이 어렸을 때 학교에서 특별하게 영어를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선생님은 주인공에게 너는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화이트 타이거라고 칭찬을 합니다. 주인공도 자신이 특별하다는 걸 느끼며 가족들에게 자랑을 하지만 주인공 집안은 빈곤층이기 때문에 주인공이 아무리 잘났어도 마을을 벗어날 수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래도 주인공은 희망을 버리지 않고 어떻게든 마을을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항상 가지고 있었고 그걸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바로 마을의 주인이라 불리는 황새의 운전기사를 하게 되면서 인생은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정말 황새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인생을 바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주인공과 황새 집안의 격차가 좁혀질 수 없다는 현실을 알게 되면서 좌절합니다. 하지만 좌절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게 됩니다. 주인공에게 다행인 건 황새라는 집안은 그래도 부자라서 만나는 사람과 생각하는 사고방식이 빈곤층에 있는 사람들과는 다르다는 걸 알게 됐고 그걸 주인공도 익히게 되면서 돈 버는 방법을 조금씩 알게 됩니다. 주인공이 알게 된 돈 버는 방법은 두 가지 범죄자 이거나 정치가라고 판단을 합니다.
 
그래서 주인공이 부자기 되기 위함을 선택한 건 범죄자의 길을 택합니다. 주인으로 모셨던 황새의 아들을 빗속에서 죽이고 돈을 훔치고 벵갈루루로 도망을 갑니다. 그리고는 황새 집안에서 보고 배운 걸 본인이 직접 해보면서 사업을 확장하게 되고
벵갈루루에서 사업가로 성공을 하게 됩니다.
 
주인공이 성공하기까지 정말 말도 안 되는 상황을 경험하면서 어떻게 버틸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보통 인내심과 정신력으로는 버틸 수 없는 상황이라 생각이 들었지만 주인공은 오로지 성공하고 싶다는 목표 하나로 버티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렇게 빈곤층의 닭장 속에서 생을 마감하는 게 아니라 닭장 속을 벗어나 진정한 화이트 타이거의 삶을 살아가게 된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3. '화이트 타이거' 느낀 점

보통 사람이 살면서 본인이 살고 있는 환경을 벗어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이 있어야 겨우 벗어날 수 있고 그 외에 사람들은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며 본인이 처해있는 환경 속에서 주변을 탓하면서 인생을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 '화이트 타이거'영화를 보면서 느낀 건 정말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력하다면 얼마든지 나의 상황을 바꿀 수 있구나라는 걸 다시 한번 알게 됐습니다. 아무리 최악 중 최악이라고 해도 그 상황을 벗어나려 한다면 얼마든지 벗어나는 방법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벗어나는 방법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벗어나게 된다면 지금까지 살았던 환경 하고는 180도 변화된 환경에서 산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물론 영화 속 내용처럼 범죄를 저지르고 부자가 되자는 건 절대 아닙니다. 그러면 안 되는 겁니다. 하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가 확실하다면 그걸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동원해서 노력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잠깐 해보다 힘들다 어렵다로 핑계를 만들게 아니라 얼마나 걸릴지 몰라도 확실하게 목표를 잡고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지도를 그리고 계속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지금의 삶 보다 업그레이드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기존에 하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서 잠깐 해보고 어렵다 힘들다 한 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영화나 책을 보다 보면 제가 살았던 환경은 정말 최악에 끼지도 못할 만큼 정말 최악의 삶을 살았던 사람들이 성공을 해서 사람들에게 강의도 하고 책도 쓰고 영화로도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정말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다시 한번 목표를 정리하고 제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하루하루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영화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